[분석] 2018학년도 신입생 대상 역량 진단 실시 결과
최고관리자
0
2698
2019.02.27 14:41
+ 229
2018학년도 신입생 대상 다빈치 핵심역량 진단 결과일부.pdf (169.5K)
2018학년도 신입생 역량진단*
1. 2018학년도 신입생 대상 다빈치 핵심역량** 진단 결과
- 신뢰역량의 하부역량 중 '정직과 성실'(평균 : 4.22)이 다른 역량에 비해 높게 나타남(붙임파일 <표1-1> <표1-2> 참조)
2. 남녀학생간 역량진단 결과
- 성별에 따른 역량차이를 분석한 결과 5개 다빈치 핵심역량 전반에서 남학생들의 평균이 여학생들 보다 높에 나타남(붙임파일 <표2>, <그림2> 참조) 이 중 창의역량 평균, 통게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음
- 반면, GPA 평균 평점은 1-2학기에 걸쳐 남학생 보다 여학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
3. 입시유형간 다빈치 핵심역량 분석 결과
- 수시전형 입학생들의 다빈치 핵심역량 평균이 정시전형 입학생들 보다 높게 나타남(붙임파일 <표3> 참조) 이 중 신뢰역량 평균,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
4. 다빈치 핵심역량과 GPA 상관관계 분석 결과
- 수시_학생부종합전형이 타 전형에 비해 다빈치 핵심역량과 GPA 평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
- 그러나 수시학생부 세부전형간*** 다빈치 핵심역량과 GPA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남
*2018학년도 신입생 역량진단 일부 발췌
**다빈치 핵심역량 : 도전역량, 소통역량, 신뢰역량, 융합역량, 창의역량
***수시학생부 논술위주, 수시학생부 수능위주
1. 2018학년도 신입생 대상 다빈치 핵심역량** 진단 결과
- 신뢰역량의 하부역량 중 '정직과 성실'(평균 : 4.22)이 다른 역량에 비해 높게 나타남(붙임파일 <표1-1> <표1-2> 참조)
2. 남녀학생간 역량진단 결과
- 성별에 따른 역량차이를 분석한 결과 5개 다빈치 핵심역량 전반에서 남학생들의 평균이 여학생들 보다 높에 나타남(붙임파일 <표2>, <그림2> 참조) 이 중 창의역량 평균, 통게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음
- 반면, GPA 평균 평점은 1-2학기에 걸쳐 남학생 보다 여학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
3. 입시유형간 다빈치 핵심역량 분석 결과
- 수시전형 입학생들의 다빈치 핵심역량 평균이 정시전형 입학생들 보다 높게 나타남(붙임파일 <표3> 참조) 이 중 신뢰역량 평균,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
4. 다빈치 핵심역량과 GPA 상관관계 분석 결과
- 수시_학생부종합전형이 타 전형에 비해 다빈치 핵심역량과 GPA 평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
- 그러나 수시학생부 세부전형간*** 다빈치 핵심역량과 GPA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남
*2018학년도 신입생 역량진단 일부 발췌
**다빈치 핵심역량 : 도전역량, 소통역량, 신뢰역량, 융합역량, 창의역량
***수시학생부 논술위주, 수시학생부 수능위주